Archive:Terms of Use (2009)/ko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Revision as of 20:46, 25 May 2012 by Mdennis (WMF) (talk | contribs) (updated disclaimer; please translate if you can. :))
모든 인간이 모든 지식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보십시오. 그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비전 선언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문서 기여자를 위한 정보

모든 인류의 자유로운 지식과 자유로운 문화를 진흥시키기 위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공공에 재사용과 재배포를 자유롭게 허가하고, 저작물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저작물에 대해 저작자 표시를 하고 2차적 저작물에 대해 재사용, 재배포에 대한 자유를 허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문서를 저장하면 당신이 저작권을 갖고 있는 모든 글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에 따라 배포하는 것에 동의하게 됩니다. 호환성 문제로 인해, 당신은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 (버전 구분 없음, 표지 내용 및 변경 불가 부분 없음)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을 허락해야 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목적에 맞는 라이선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는 당신의 기여에 대해 상업적 이용을 허가한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저작자로서, 당신은 다음 중 어떠한 방식으로라도 저작권이 표시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 A. 당신이 기여한 문서를 가리키는 하이퍼링크나 문서의 URL을 표시
  • B. 자유롭게 접근 가능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저작자 표시에 준하는 표시가 되어 있는 온라인 복제 문서의 URL을 표시
  • C. 모든 저작자의 목록을 공개 (매우 사소한 편집을 한 편집자는 제외될 수 있음)

다른 곳의 글을 가져오기:

당신이 다른 곳에서 글을 가져오기를 원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작성한 글이 있을 때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CC-BY-SA 3.0)과 호환되는 라이선스를 따를 때에만 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져온 글이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GFDL)로 배포된다는 것을 증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GFDL을 따르는 글은 가져올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해서, CC-BY-SA 3.0과 호환되는 라이선스로 배포되었거나, GFDL과 CC-BY-SA 3.0과 호환되는 라이선스에 따라 배포된 글만가져올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저작자표시를 요구하는 라이선스로 배포된 글을 가져올 때, 반드시 저작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편집 요약이 문서 역사에 기록되기 때문에, 저작자 정보를 편집 요약에 남길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에 관계없이, 저작자표시가 지나칠 경우 가져온 글이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미디어 기여자를 위한 정보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미디어 자료는 재사용과 재배포에 제한을 받지 않게 하는 목표를 지향하는 다양한 라이선스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의 조건은 위키미디어 재단 저작권 정책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프로젝트는 추가적인 조건을 덧붙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정보

당신은 "비자유 자료 인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내용을 제외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저작물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지침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로 된 문서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

  • 저작자표시: 글로 된 문서를 이용하려면, a)이용하려 하는 문서의 하이퍼링크나 URL을 추가하거나, b)안정적이고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를 준수하고 적절하게 저작자의 이름이 표시된 문서의 사본을 가리키는 하리퍼링크나 URL을 추가하거나, c)모든 저작자의 이름을 나열하는 방식(기여 정도가 매우 작거나 기여 내용이 문서와 관련이 없을 경우 이름이 제외될 수 있음)으로 저작자를 표시하십시오. 이는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만든 글에 적용됩니다. 다른 곳에서 가져온 글일 경우에는 추가적인 저작자표시 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우리는 이 조건을 사용자에게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용의 일부나 전부를 다른 곳에서 가져온 경우 문서 자체에 다른 곳에서 가져온 글임을 알리는 표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표시가 있을 경우, 문서를 이용하려는 사용자도 이 표시를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카피레프트/동일조건변경허락: 문서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형하였을 때에는 이차적 저작물에 대해서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이상의 라이선스로 배포하여야 합니다.
  • 문서 수정에 대한 표시: 문서를 변형하였을 때는 적절한 방법으로 원저작물이 변형되었음을 표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키에서 문서를 사용한다면, 이를 문서 역사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선스의 표시: 문서의 사본이나 이차적 저작물에 대하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CC-BY-SA) 라이선스로 배포한다는 표시를 하고, 라이선스에 대한 하이퍼링크나 URL을 추가하거나, 라이선스의 전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라이선스에 대한 URL은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sa/3.0/ 입니다.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에 따른 사용:

  • 호환성의 이유로 인해, CC-BY-SA나 CC-BY-SA와 호환되는 라이선스만으로만 사용되는 문서를 제외한 모든 문서는 GNU 자유 문서 사용 허가서에 따라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FDL로 사용 가능한 지 확인하기 위해, 문서 하단부와 문서 역사, 토론 문서를 확인하여 GFDL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009년 6월 15일 이전에 배포된 모든 문서는 GFDL로 배포되었으며, 문서를 GFDL로 사용 가능한 지 확인하기 위해서 문서 역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자료를 이용하기 위한 조건:

  • 위키미디어 재단의 라이선스 정책에 따라, 미디어 자료는 다양한 자유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미디어 파일의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파일의 설명 문서를 참고해 주십시오.

영어판 규정의 우선

이 이용 규약은 수정되지 않아야 합니다. 영어 원문과 다른 언어 사이에 차이가 발생할 경우, 영어판의 규정이 우선으로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