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의안: 기금 분배 위원회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olution:Funds Dissemination Committe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결의안 기금 분배 위원회 Feedback?
이 투표는 만장일치로 기금 분배 위원회 창설을 승인했습니다. 2012년 3월 30일에 통과되었습니다.

이로써 다음을 의결합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에 제공되는 모든 자금이 글로벌 위키미디어 운동이 창출한 가치에 대한 응답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됨을 확인합니다. 따라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이트를 통해 모금된 자금은 특정 조직이나 이해관계자의 자격이 아닌 운동 자금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자금 보급에 대한 의사 결정은 광범위하고 포괄적이어야 하며 우리의 사명, 비전 및 가치와 일치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인정하여 위키미디어 재단은 연간 계획 프로세스의 일부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이트를 통해 모금된 모든 기금에 대한 글로벌 수익 목표를 설정할 것입니다. 기금을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는 연간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1. WMF의 핵심 운영을 위한 자금. 여기에는 법률, 기금 모금, 회계, HR, 거버넌스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조직의 기본 운영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현장을 운영, 유지 및 지원하는 기술적 요구 사항이 포함됩니다.
  2. WMF 운영 준비금 자금. 이는 예상치 못한 비용이 발생하거나 향후 수익이 부족한 경우 핵심 운영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3. 기타 운동 지출을 위한 자금. 이것은 우리의 사명을 지원하는 활동을 위해 개인, 지부, 기타 단체 및 위키미디어 재단 자체를 포함한 모든 운동 단체에 보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수익 목표와 자금 할당은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의 승인을 받습니다.

자금 분배를 위한 보다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은 위키미디어 운동의 사명 목표를 지원하는 활동 및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위키미디어 재단에 추천하는 것을 유일한 목적으로 하는 자원봉사자 주도 기구(가제: 기금 보급 위원회 또는 FDC)를 만들 것입니다. 위키미디어 프로젝트 사이트를 통해 모금된 모든 자금은 위에서 설명한 위키미디어 재단 핵심 운영 비용 및 운영 준비금을 제외하고 FDC의 권장 사항을 통해 분배됩니다.

FDC의 작업은 자금 분배에 대한 우리의 원칙에 따라야 합니다(2012년 1월 결의안에서 제시된 대로): 핵심 운영을 보호하고, 영향을 평가하고, 투명성과 안정성을 촉진하고, 분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책임과 책임을 촉진하고, 공개적이고 협력적으로 의사 결정을 내립니다.

이사회는 기금 분배 위원회의 설계에 대해 사무 총장이 제공한 초기 생각의 방향을 지원하고 사무총장이 그러한 FDC의 창설을 이끌도록 지시합니다. 2012년 6월 30일까지 다음을 포함하는 예비 계획을 이사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 FDC가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설명,
  • 2012-13년 부분적 출시와 2013-14년 전체 출시로 출시를 위한 전환 계획
  • 여러 주요 단계에서 평가, 검토 및 개선하는 프로세스.

Votes

승인
Phoebe Ayers, Ting Chen, Bishakha Datta, Matt Halprin, Samuel Klein, Arne Klempert, Jan-Bart de Vreede, Jimmy Wales, Kat Walsh, Stu W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