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의안: 장기 전략 계획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olution:Long term strategic plan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결의안 장기 전략 계획 Feedback?
재단을 위한 장기 전략 계획 프로세스를 시작하기 위한 이 결의안은 2009년 4월 만장일치로 통과되었습니다(7명의 승인).

위키미디어 재단은 향후 3년에서 5년 동안의 행동 방침을 제시하는 전략 계획을 개발할 예정이지만, 이사회는 사무총장인 수 가드너에게 이사회를 대신하여 이사회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전략적 계획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지시합니다.

위키미디어 재단의 작업은 공개적이고 대규모 협업이 고품질 의사 결정을 달성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전제에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다양한 지역과 프로젝트를 대표하는 위키미디어 자원봉사자 및 지지자를 포함하여 다양한 출처의 의견을 포함하도록 전략 계획 프로세스를 설계할 것을 요청합니다. 우리는 이 과정에서 우리의 지식 기반을 넓히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로부터 이익을 얻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현재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속하지 않은 당사자들로부터 의견을 구하는 것을 목표로 삼기를 요청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원칙에는 다음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투명성. 작업은 가능한 한 공개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모든 사람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참여. 의견을 요청하는 데 사용되는 메커니즘은 합리적으로 가능한 한 개방적이고 광범위한 참여를 장려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 협업. 우리는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는 합의 전략을 개발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기가 없을 수도 있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과정에서 목소리를 내고자 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