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의안: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 헌장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olution:Board Governance Committee Charter and the translation is 92%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결의안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 헌장 Feedback?
이 투표는 2010년 7월에 상설 위원회로 승인된 내부 이사회 위원회인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의 헌장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이 헌장은 2012년 3월 30일에 통과되었습니다.

이사회가 이사회 관리 위원회의 범위와 임무를 명시한 이사회 관리 위원회 헌장을 승인하도록 결의했습니다.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 헌장

목적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사회가 그 책임을 다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사회가 법적 의무와 수탁 의무를 준수하면서 적절하고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이사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구성원

위원회는 WMF 이사회에서 3명의 이사로 구성됩니다. WMF 이사회 의장이 임명하는 위원회 위원장 1명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위원회의 위원장이 누구인지에 대해 10명의 이사가 토론합니다. 서로 다른 잠재적인 위원장 사이에 예비 투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위원장 선임의 최종 권한은 의장에게 있다. 의장이 임명되면 의장은 WMF 이사회의 다른 9명의 이사 중에서 2명의 다른 위원을 위원회에 임명합니다.

책임

전반적으로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WMF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거버넌스에 필요한 정책과 절차를 이사회에 추천할 책임이 있습니다. 특히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이사회 전체에 대한 평가.
  2. 제3자 연례 프로세스를 통해 각 개별 임원을 평가합니다. 목표는 각 임원이 성과를 개선하고 이사회가 건설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돕기 위해 각 임원에게 개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3. 이사회의 현재 구성을 평가하고 누락된 자질과 특성을 식별합니다(격차 분석).
  4. WMF 이사회 구성원이 원하는 기술, 경험 및 특성에 대한 설명 작성 및 업데이트
  5. 공석이 있거나 예상되는 경우 새로 임명된 이사를 모집합니다.
  6. 커뮤니티 및 지부 이사회 구성원의 선거 및 선택을 위해 지부 및 커뮤니티와 연락합니다. 이러한 선택/선거에 대한 프로세스 승인에는 참정권 및 시간표가 포함됩니다.
  7. 예비 후보자의 적합성을 심사하고 궁극적으로 이러한 후보자의 승인 또는 거부를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만듭니다.
  8. 신입이사 교육자료 개발 및 원활한 온보딩 보장
  9. 모든 이사회 구성원에게 자신의 책임을 지속적으로 교육합니다.
  10. WMF 이사회의 4개 임원 직책(의장, 부의장, 재무, 비서)에 대한 연례 임원 선거 절차를 운영합니다.
  11. 이사회 위원회의 연례 위원회 임명 절차를 용이하게 합니다.
  12. 매년 재단 정관을 검토하고 전체 이사회에 필요한 변경 사항을 추천합니다.
  13. 이사회 교육 및 잠재적인 연간 이사회 피정에 대한 추천 계획.

회의 및 프로세스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가 결정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회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전체 이사회의 거버넌스 우선순위에 대한 의견을 요청하고 합의된 우선순위를 처리하기 위해 위원회로 모이는 데 동의합니다.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연례 이사회 동료 설문 조사를 촉진하기 위해 외부 컨설턴트를 고용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매년 여름에 진행되며 9월 1일까지 완료되어 매년 말까지 새로 임명된 이사를 찾을 시간을 갖습니다.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 의장은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 활동을 전체 이사회에 보고해야 합니다. 이사회 거버넌스는 지속적인 개선을 목표로 연례 자체 평가에 참여하고 매년 헌장의 적절성을 검토 및 재평가하며 변경 사항을 전체 이사회에 권고합니다.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임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독립적인 법률 고문 및 자문 고문을 고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이사회 거버넌스 위원회는 관련 수수료 및 유보 조건을 승인할 단독 권한을 가집니다.


Votes

  • 승인: Phoebe Ayers, Ting Chen, Bishakha Datta, Matt Halprin, Samuel Klein, Arne Klempert, Jan-Bart de Vreede, Jimmy Wales, Kat Walsh, Stu W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