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의안: CEO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olution:CEO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결의안 CEO Feedback?
CEO/사내 법률 고문의 고용을 승인하는 이 결의안은 2006년 6월 2일 투표(찬성 4표, 반대 1표)로 승인되었습니다.

재단에는 CEO와 사내 법률 고문이 필요하며 이 직책에 이상적인 후보를 식별한 반면,

다음과 같이 결의함:

  • 의장은 CEO를 고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CEO는 사내 법률 고문 역할도 수행합니다.
  • 의장은 이 직책에 대한 급여를 결정해야 하며, 이는 이상적인 후보자가 제안한 제안과 일치해야 합니다.
  • 직위의 명칭은 "임시 사무총장"으로 함
  • 최고경영자는 사내변호사 역할도 겸임

최고경영자 직책요약

CEO는 서비스 프로그램, 기금 모금 및 비즈니스 운영을 포함하여 WMF의 전반적인 관리 및 관리를 담당합니다. 책임 영역에는 계획 및 평가, 운영 정책 개발 및 관리, 인사 및 재정 관리, 홍보에 대한 이사회 지원 및 긴밀한 협력이 포함됩니다. 이 직책은 선출된 이사회 의장을 통해 이사회에 의해 고용되고 이사회에 직접 책임을 지는 정규직입니다.

책임

  1. 관리 및 운영
    1. 활발한 계획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촉진합니다.
    2. 이사회에서 정의한 대로 WMF의 미션 및 비전과 일치하는 조직 목표 및 목표를 개발합니다.##운영 정책을 개발하고 관리합니다.
    3. WMF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WMF 인프라 서비스 및 홍보 활동을 감독합니다.
    4. 사업 개발을 감독합니다.
    5. 자금 출처 및 규제 요건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6. 조직의 활동 평가를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재정 ##적절하게 구성된 예산 위원회, CFO, 재무와 협의하여 연간 및 기타 예산을 개발, 추천 및 모니터링합니다.
    7. 구성된 감사위원회로 효과적인 감사 추적 보장
    8. 이사회에서 승인한 정책에 따라 지출 승인
    9. 적절한 회계 기록 보관 및 보고를 제공합니다.
    10. 월별 재무제표를 이사회에 제출합니다.
    11. 보조금 담당관 및 특별 프로젝트 위원회와 협의하여 적절하게 보조금 신청서 및 기금 제안서를 준비하고 제출합니다.#인사 ##이사회에서 승인한 인사 정책을 관리합니다.
    12. 적절한 (법적) 채용 및 해고 절차를 보장합니다.
    13. 모든 개인 징계 조치를 감독합니다.
    14. WMF 직원 및 WMF 자원봉사자에 대한 적절한 감독 및 평가 제공#이사회 관계 ##이사회 회의 의제와 자료를 계획할 때 이사회 의장을 돕습니다.
    15. 정책 권장 사항 개발 및 우선 순위 설정을 시작하고 지원합니다.
    16. 신임 이사의 오리엔테이션을 용이하게 합니다.
    17. 이사회와 협력하여 기금 마련
    18. 적절한 직원 이사회 위원회.#홍보 ##홍보 활동에서 커뮤니케이션 위원회를 지원하여 WMF 목표를 달성하도록 합니다.
    19. 모든 직원이 WMF를 적절하게 표현하도록 합니다.
    20. 입법 기관 및 기타 그룹에 대한 WMF 대표를 조정합니다.

사내변호사 입장 요약

사내 변호사는 다양한 계약, 지적 재산권 문제, 비영리 등록 요건, 연구 수행, 법률 문서 초안 작성 및 지시에 따른 협상 지원을 포함하여 재단의 법률 문제 관리를 조정하고 지원하는 책임을 집니다. 재단의 외부 법률 고문과 연락책 역할을 합니다.

책임

  1. 필요에 따라 외부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재단 법률 문제 관리를 모니터링하고 지원합니다.
    1. 재단 내부에서 처리해야 할 문제와 외부 변호사에게 넘겨야 할 문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재단 법적 문제에 대한 "청산소" 역할을 합니다.
    2. 청구서 검토를 포함하여 외부 변호사가 수행하는 작업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합니다.
    3. 법적 문제를 내부 직원 및 외부 변호사와 소통합니다.
    4. 자선 기부금 모집을 위해 여러 주에서 요구하는 등록 및 라이선스 관리##필요에 따라 법률 조사를 수행하고 결과에 대한 서면 분석을 제공합니다.
  2. 재단 임원 및 직원의 법적 문제를 처리합니다.
    1. 재단 운영의 법적 문제를 예측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합니다.
    2. 개인적으로 일반적인 법적 문제 및 계약을 처리합니다.
    3. 변호사의 경험과 전문성 내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 지적 재산권 보호 및 착취.##모든 소송 및 전문 지식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외부 변호사의 서비스를 조정 및 감독합니다. 세금, 기업, 국가 등록 및 기타 문제.
  3. 재단의 지적 재산권, 특히 재단 상표 및 저작권 포트폴리오를 보호합니다.
    1. IP 포트폴리오 관리 감독.
    2. 외부 법률 고문과 IP 등록을 조정합니다.
    3.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중단 및 중단 서한을 작성하고 응답을 모니터링하여 재단 IP를 보호합니다.
    4. 상품에 대한 사용을 포함하여 IP 라이선스 계약의 초안을 작성합니다.
    5. 재단(상표 및 저작권)에 대한 침해 주장에 대한 대응을 조정합니다.
    6. 재단 및 제3자 사용을 포함한 IP 문제를 조사합니다.
    7. 국제 상표 검색 보고서를 검토합니다.##다양한 IP 문제에 대해 커뮤니티 직원과 협력합니다.
  4. 재단의 다양한 라이선스 및 도메인 문제를 관리합니다.
    1. 재단과 라이선스 사용자 및 개발자 간의 계약 협상을 지원합니다.

의무에는 위의 내용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Votes

  • 승인: 4
  • Opposed: 1
  • Angela - 거부 --Angela 02:17, 2 June 2006 (UTC)
  • Anthere - For --Anthere 12:08, 2 June 2006 (UTC)
  • Jimmy - For --Jimbo Wales 17:02, 2 June 2006 (UTC)
  • Tim - For --Tim Shell 17:59, 2 June 2006 (UTC)
  • Michael - For --MDavis 15:02, 1 June 2006 (U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