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의안: 식별 가능한 사람들의 이미지

From Wikimedia Foundation Governance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solution:Images of identifiable people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결의안 식별 가능한 사람들의 이미지 Feedback?
식별 가능한 살아있는 사람의 이미지에 대한 피험자 동의에 관한 이 결의안은 2011년 5월 29일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자유 라이선스 콘텐츠의 가치를 확인하며 이 콘텐츠의 출처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편집자와 독자를 위해 개인 정보 보호 권리를 소중히 여깁니다. 주제에 대한 불균형한 보도를 제한하기 위해 저명성 정책이 프로젝트에 만들어졌으며, 살아있는 사람의 전기를 게시할 때 인간의 존엄성과 개인 사생활 존중을 고려해야 할 필요성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허가 없이 사적인 장소나 상황에서 식별 가능한 살아있는 사람을 묘사하지만 자유 라이선스로 공개될 수 있는 사진 및 비디오를 포함한 미디어와 관련하여 이러한 우려가 항상 고려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교육적이고 자유로운 프로젝트라는 우리의 특별한 사명에 따라 그러한 미디어 사용에 대한 피험자의 동의를 얻는 것이 중요하고 윤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를 추적하기 어렵고 주체의 동의를 확인하기 어려운 Flickr와 같은 다른 출처에서 업로드된 사진이 확산되는 점을 고려할 때 이미지 주체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원칙에 따라 위키미디어 재단 이사회는 전 세계 위키미디어 커뮤니티에 다음을 촉구합니다:

  • 지침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사진 및 비디오를 포함한 미디어 주체의 동의 증거를 요구하기 위해 식별 가능한 사람의 사진에 대한 현재 공용 지침을 강화하고 시행합니다. 동의의 증거는 일반적으로 미디어 업로더의 확인으로 구성되며 이러한 동의는 일반적으로 사적인 장소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에서 식별 가능한 대상으로부터 요구됩니다. 이 지침은 일관되게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 미디어를 호스팅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사적인 상황에서 식별 가능한 살아있는 사람들의 이미지 처리에 관한 정책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우리 프로젝트에 호스팅된 자신의 이미지에 대해 불만이 있는 사람을 인내, 친절, 존중으로 대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하도록 격려하십시오.

Votes

승인: 10-0